게임 제작 마스터 클래스
파이썬 수업노트 no. 5 | 연산과 형변환 본문
연산과 형변환
대입연산,
type() 함수,
int, float, complex,
+=, -=, *=, /=
math module: ceil, floor
#문자형 관련 연산자
문자열 생성 길이
이스(Escape Sequence)
문자열 연산
문자열 형 변환
문자열 함수
문자열 슬라이싱
#파이썬 자료구조
리스트(list), 튜플(tuple)
딕셔너리(dictionary), 셋(집합 set)
#IF(조건문)
관계연산자 >, >=, <, <=, ==
논리 연산자 and, or, not
다중 조건문 if, elif, else
중첩 조건문
참, 거짓, 종류
#For, While
파이썬 코딩의 핵심
시퀀스 타입 반복
Continue, Break
For - else 구문
자료구조 변환
#함수 정의 및 람다( lambda ) 사용
함수 선언
함수 다양한 사용
다양한 반환 값
*args, **kwargs
람다 함수
# 클래스 선언 및 Self의 이해
클래스 선언
클래스 네임스페이스 Self
클래스, 인스턴스 변수
Self
# 클래스 상속, 다중 상속
클래스 상속
클래스 상속 예제 코디
클래스 다중 상속
# 모듈, 패키지
패키지 설정
모듈 사용 및 Alias 설정
패키지 사용장점
'파이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이썬 수업노트 no. 7 | 파이썬 데이터 타입: 리스트, 튜플 (0) | 2020.03.18 |
---|---|
파이썬 수업노트 no. 6 | 문자열 초기화, 연산, 그리고 슬라이싱 (0) | 2020.03.18 |
파이썬 수업노트 no. 4 | 외부설정 패키지 테스트, 숫자형 및 연산자 (0) | 2020.03.18 |
파이썬 수업노트 no. 3 | 파이썬 가상환경과 PIP 키워드 (0) | 2020.03.18 |
파이썬 수업노트 no. 2 | 자릿수, Escape Sequence, 파이썬 구성요소 (0) | 2020.03.18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