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게임 제작 마스터 클래스

[공지] 차후 강좌와 사이트 개편 안내 본문

파이썬

[공지] 차후 강좌와 사이트 개편 안내

엔류 ENRU 2020. 4. 5. 16:53

sitemap.xml



선은 기본적으로 이 블로그는 게임메이커 스튜디오2, 그리고 유니티를 통한 게임제작을 다루는 강좌를 

작성하기 위해서 만들어졌습니다. 하지만 과거 다년간의 카페 운영 경험상 자체적인 수익창출이 없이는

꾸준한 업로드나 퀄리티가 있는 글을 한 편씩 완성해나가는 것에 대해서 회의가 생기기 마련이고 

이어나가기 어렵습니다. 물론 서로 응원을 받아가면서 작은 소공동체를 일궈나가는 소소하지만 작은 보람을 느낀다, 이런 개념이 존재하지만, 이는 사람이 쉽게 모이는 카페라는 공간에서 가능한 것이며, 스스로 운영하는 혼자만의 블로그에서 과연 이런 응원을 하나씩 받아가면서 작업하기란 여러모로 어려울 것입니다.

해서 우선은 애드센스 신청을 받고나서, 안정감을 확보한다음 리뉴얼 후 차차 강좌를 써내려갈 계획입니다.

아마 카페나 다른 곳에서 강좌를 많이 보시긴 했겠지만, 제가 기획하는 강좌는 약 4년 전부터 여러 회의와 고민을 거치면서 이루려고 한 강좌로, 바로 시중에서 판매되는 타 언어/ 프로그래밍의 베스트셀러, 이른바 '교과서' 혹은 '참고서'의 퀄리티를 구현한 강좌입니다. 하지만 당시로서는 정체에 빠져있기도 했고, 구현하고 싶은 바에 대해서 이뤄내지 못하는 부분도 많았으며, 지식적으로도 하나의 테두리에 갇혀있었기때문에 이룰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잠시 프로젝트를 덮어두고 생각해보면서 끊임없이 고찰하고 어떤 방식이 좋을까 고민을 했었습니다. 여기에는 여러 강좌들이 탐색 조건에 해당되었고 그 범위는 프로그래밍 언어 C, C++, JAVA, JAVASCRIPT, PYTHON 등 전방위에 해당했었습니다. 이제 애드센스 신청을 받고 나서 그 강좌를 작성해나가보려고 합니다. 물론 텍스트 강좌보다 솔직히 영상강좌로의 유입이 더 많다는 것이 제가 관찰해온 바에 따른 결론이었지만, 단기적인 수익이나 영향보다는 퀄리티를 두고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는 만큼, 먼저 글로 된 강좌를 가급적 훌륭하게 작성하고, 이를 토대로 후 영상작업을 들어가는 걸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물론 강좌 자체를 모두 업데이트 해나가면서, 이 사이트는 리뉴얼될 것입니다. 하지만 파이썬 강좌의 경우도 완전히 초기화되는 것이 아니라, (물론 이 강좌 자체도 충분히 훌륭하지만) 이 강좌는 약간 계단을 타고 올라가는 것에 가깝다면  다시 초보자의 눈높이에서 차근차근 금방 중급 까지는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바로 올라갈 수 있도록 기획하고 있습니다. 제가 경험하기로 C나 C#은 솔직히 GML과는 그 특성에 있어 현저한 차이가 있으며 기능성과 편의성에 있어 각각 상대적인 위치에 놓여있습니다. 하지만 파이썬의 경우 정말 매력적인 언어로 쉽고, 간편하면서도 데이터관리 기능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GML을 사용하는 입장에서 넘어오거나 이를 거꾸로 GML에 대한 강좌를 소개하기 좋을 것이다. 이런 판단이 들었습니다.


 한 게임제작의 경우 사실 단순한 프로그래밍의 결과물로는 오직 실습물만 만들어질 뿐입니다. 스스로 인디게임을 제작하는 분들이라면 그래픽 편집, 도트, UI 디자인, 홍보를 위한 영상편집.. 등등 다양한 부분에 있어 충분한 연구와 노력을 거쳐야지만 실제 상용으로 내놓을 수 있는 게임이 등장하게 됩니다. 이에 도트에 있어서 지금까지 10년간 작업해보면서 익힌 실전 도트스킬들에 대해서, 부가 카테고리를 개설하여 압축적으로 다루려고 합니다.

또한 그래픽 편집, UI 디자인등 필수적인 스킬들과 여러 강좌들을 함께 학습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기본기 마스터와 깊이 있는 이해, 실전에서의 여러 적용을 통한 학습이 끝난다면 여러분께도 이 경험을 함께 하나씩 공유하며 essential, 즉 필수 지식을 쉽게 획득할 수 있게끔 도와드리고자 합니다.





이 블로그에 관심을 갖고 와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2020. 04. 05 주인장 올림.





 

Comments